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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 CPM 100% 대처 : 티스토리수익 3배 후기(+CPM최적화)

by ㈜골디로저 2024.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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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CPC에 대한 불만이 있었습니다. CPC단가를 올리기 위해서는 그동안 흔히 말하는 대출/보험 같은 돈되는 글을 써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많았고, 실제 6개월정도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그들이 말하는 방향이 맞는 것처럼도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CPM으로 수익구조 정책이 24년 2월부로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말했던 것처럼 제 수익은 변함이 없고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제가 정답은 아니겠지만 실제로 수익이 2~3배 정도 증가했기 때문에 오늘은 제가 CPM 변경에도 오히려 수익을 증대시킨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꼼꼼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CPC / CPM 뜻과 차이점
● CPM 방식의 장점과 단점
● CPM 수익 3배 증가시킨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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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구글애드센스 부업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저의 티스토리 카테고리에서 [블로그]에 써있는 포스팅들을 정주행 해 보시기를 강력추천드립니다. 저는 강의없이, 혼자서 2023년 08월부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부업을 시작했었습니다. 제 광고를 클릭해서 30일 정지도 당해봤고 쿠팡파트너스(쿠파스)로 다음 저품질까지 모두 경험해봤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우상향 해서 현재는 월 50만원 단계에 와있습니다. 제가 정답은 아닙니다. 그러나 제가 했던 실수들은 진짜입니다. 따라서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면 좋겠다는 바램에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3달은 절약하실 수 있는 글들입니다. 

 

CPC / CPM 뜻과 차이점

 

1. CPC(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클릭 수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주는 광고 대상 범위를 제한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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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PM(Cost Per Mile)

 

CPM은 광고 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의 인지도와 참여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광고 노출 횟수가 증가할수록 광고 비용이 감소하며, 광고 대상 범위를 더 넓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PC/CPM 차이 세상에서 가장 쉽게 설명하기

 

CPC는 클릭을 유도해야 하고, 또 광고비를 많이 주는 광고주가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수익형 블로그를 하려고 한다면 써야하는 글이 고단가 키워드가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흔히 대출/보험입니다. 그러나 CPM은 다양한 글주제를 써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글을 쓰고 체류시간이 높아지면 고단가의 광고를 글에 보여지게 하면서 수익을 주겠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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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에서 CPM으로 변경시 장단점

 

CPM 장점

 

1. 광고 노출 횟수 증가

 

CPM은 광고 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 노출 횟수가 증가할수록 광고 비용이 감소합니다. 이는 광고 노출 기회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광고 비용 예측 가능성

 

CPM은 일정한 기준에 따라 광고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 비용 예측이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이는 광고 예산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광고 대상 범위 확대

 

CPM은 광고 대상 범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CPC는 클릭 수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 대상 범위를 제한적으로 설정해야 하지만, CPM은 광고 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 대상 범위를 더 넓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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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 단점

 

1. 광고 성과 측정 어려움

 

CPM은 광고 성과를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CPC는 클릭 수를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지만, CPM은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측정하기 때문에, 광고 성과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2. 광고 비용 증가 가능성

 

CPM은 광고 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 노출 횟수가 증가하면 광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 예산을 초과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광고 전략 수정 어려움

 

CPM은 광고 전략을 수정하기 어렵습니다. CPC는 클릭 수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 전략을 유연하게 수정할 수 있지만, CPM은 광고 노출 횟수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기 때문에, 광고 전략을 수정할 때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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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 수익 3배 증가시킨 후기

 

구글 애드센스 CPM은 광고주가 광고 1,000회 노출당 지불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CPM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이를 높이기 위해서는 CPM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제 경우 오히려 CPC 중심이었던 1월보다 수익이 3배이상 증가하였습니다. 6달러 8달러 수준에서 2월기준 하루 20달러 이상으로 치솟았습니다.

 

1. 좋은 글이 대장입니다.

 

흔히 콘텐츠 품질 향상시키라고 많이들 조언합니다.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와 키워드의 글을 써야 합니다. 또 내용이 풍부하고 유익한 글을 써서 체류시간을 높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글을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제와 글 내용 모두 예시이므로 참고만 하십시요. 

 

- 주제 : 눈이 침침할때 증상과 치료방법

- 내용 : 눈이 침침해지는 원인/초기증상/눈 건강에 좋은 음식과 요리/실제 만들어 보고 먹어본 후기/주위에 눈 건강이 좋지 않아 XX영양제를 먹고 나아진 사례/눈 영양제 추천과 가격정보, 구하는 방법 등 관련되어 마인드맵으로 펼쳐나갈 수 있는 소주제들을 하나의 포스팅에 양질로 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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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수/일방수/트래픽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용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일수록 광고 노출이 증가하고, CPM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사이트의 노출을 높이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사이트를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수동광고로 글 사이사이 효과적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저는 개인적으로 자동광고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광고 최적화에 대한 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 외부유입을 꾸준히 늘리시는 것이 좋은데 가장 쉽고 무난하게 이용되는 것이 네이버 지식인입니다. 하루 한두개라도 꾸준하게 지식인에서 나의 블로그를 홍보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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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주를 생각하고 주제를 정해야 합니다.

 

광고주를 타겟팅하여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면, 광고 노출 확률이 높아지고 CPM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떤 광고가 노출되는지 확인합니다. 그 광고들 중에 "행동 키워드"를 적용시킬 만한 주제로 글을 써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광고주를 생각하는 글을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제와 글 상세 모두 예시이므로 참고만 하십시요. 

 

- 광고 : 탈모치료샴푸

- 주제 :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키워드

- 상세 : 탈모치료샴푸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자 한다면 후기형식의 글이 좋고, 브랜드를 노출시키지 않으려면 여러 탈모치료방법 중에 하나로 스쳐지나가든 '샴푸를 바꾸라'는 말이 들어가게 글을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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