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탈모에 관련된 정책 테마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적인 원인 또는 유전적인 요인으로 국내 탈모인구는 20만명을 넘어섰고, 탈모시장이 수조원대의 사업영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탈모치료분야, 탈모관련 신기술, 탈모약, 탈모샴푸 등 이제는 정치권 정책테마로도 소개되는 사업분야 관련주/테마주/대장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탈모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탈모약도 처방받아 써보았고, 샤워할 때 비싸더라도 꼭 탈모샴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 M자 탈모 등 다양한 탈모의 형태에 따른 치료방법을 알아보고 탈모치료 비용과 탈모치료 관련 주식추천까지 탈모에 관심이 있거나 고민이 있는 분들께 꼭 필요한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 하나의 포스팅으로 <주식추천 : 탈모치료 관련주/테마주/대장주 (+탈모약, 탈모치료신기술, 탈모샴푸)> 종결 짓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탈모치료 소개 : 원인과 유형, 치료법 (탈모약 / 탈모샴푸)
탈모의 원인과 증상
① 유전적 요인 : 가족력이 있는 경우, 특히 가족 중 어떤 이가 탈모에 걸렸다면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② 호르몬 변화 : 여성의 경우 임신, 출산, 미래에 편경 등 여러 가지 호르몬 변화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③ 노화 : 나이가 들면서 모발이 더 얇아지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스트레스 : 긴 기간 동안의 심한 스트레스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⑤ 약물 및 의료 조치: 특정 약물이나 의료 조치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점진적인 모발이 감소하는데 초기증상은 모발이 서서히 얇아지고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모발이 반원 모양으로 떨어지는 경우 특히 턱 주변이나 두피의 일부분에서 반원 모양의 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모의 주요 유형은 크게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로 구분할 수 있는데, 탈모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남성에게 나타나는 패턴성 탈모입니다.
탈모의 치료법
① 의약품 치료
- 미녹시딜 (Minoxidil) : 피부에 바르거나 약물로 복용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사용됩니다.
- 프로페시아 (Finasteride) :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변형을 억제하여 남성형 탈모를 억제하는데 사용됩니다.
② 수술적 치료
- 모발 이식 : 건강한 모발을 떼어내어 탈모가 심한 부분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 레이저 치료 및 광학 치료 : 저출력 레이저 치료 (LLLT),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레이저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탈모시장이 현재와 미래전망
탈모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탈모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탈모 관련 샴푸나 약 등 제품과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규모로 볼때 탈모시장은 현재 연간 매출 수십억 달러에 이릅니다. 단순한 제품에서 그치지 않고 헬스케어의 측면에서 탈모건강관리 서비스 쪽으로도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입니다. 환경적으로도 노화 인구의 증가, 스트레스 증가, 환경 오염, 산업화로 인한 화학 물질 노출 등이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하여 시장 성장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탈모관련 의약품인 미녹시딜과 프로페시아와 같은 탈모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들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고 있지만, 국내에서도 주목해 봐야할 기업들이 꽤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탈모를 질병으로 보고 의료 기기 기업을 준비, 레이저 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의료 기기를 개발하는 기업이 있으며 탈모 예방 및 복구를 위한 샴푸, 헤어토닉, 헤어마스크 등을 출시하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 탈모시장 미래사업전망
① 유전자 치료 : 현재는 연구 단계이지만, 유전자를 활용한 탈모 예방 및 치료 기술이 개발 중에 있습니다.
② 줄기 세포 치료 : 환자의 자체 줄기 세포를 이용하여 모발을 재생시키는 기술도 연구 중입니다.
③ 맞춤 치료 : 미래에는 개인의 유전 정보나 생체 지표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탈모 치료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④ 디지털 헬스케어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센서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 유망합니다.
탈모치료 탈모정책 관련주/테마주/대장주
탈모 대장주 : 현대약품
현대약품은 1965년 설립되어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화이바 등의 건강기능음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능성 음료인 미에로화이바를 비롯하여 장기능 개선을 위한 헬씨올리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일반의약품인 물파스, 버물리를 생산하고 있어 포트폴리오가 탄탄한 기업입니다.
현대약품은 FDA승인을 받은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탈모관련 기업 중 장래성이 매우 좋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익도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현재 주식가격적인 측면에서도 4,000원대로 조금씩 모아가기 좋은 자리입니다. 안정적인 탈모관련 주식은 현대약품을 추천합니다.
탈모 테마주 : TS트릴리온
TS트릴리온은 탈모시장 자체를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의 점유율은 독보적인 1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속적인 R&D 및 제품 라인 확장,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집행,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으로 앞으로의 전망도 좋습니다.
탈모 관련 테마주가 들썩할때마다 최근에 상한가를 가는 테마주입니다. 지난 대선에 정책주로 한번 맛을 본 만큼 다시 테마로 크게 상승하지 않을것이란 보장이 없습니다. 현재 가격은 저점에 비해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소액으로 조금씩 모아가면 손해는 안입힐 주식이라고 생각해 저도 모아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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