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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 불만 신고센터 바로가기 : 신고기간, 신고방법, 신고사례

by ㈜골디로저 2024.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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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당근마켓, 중고나라, 배달의민족 등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시다보면 사용자와 이용자 모두 불합리하다고 느껴지는 불만사항이 생길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들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때 신고하실 수 있는 신고센터를 소개해드리고, 신고기간과 신고대상, 신고방법, 절차와 신고사례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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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신고센터

 

안진걸 참여연대 <온라인 플랫폼 불만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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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다보면 불편사항이나 피해가 발생하거나 문제점이 눈에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런 불합리한 점들을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가 만들어 졌습니다. 신고센터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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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고 대상

 

- 쿠팡

- 배달의민족

- 멜론

- 유튜브

- 카카오택시

- 넷플릭스

- 페이스북

- 트위터 등

 

2. 신고 절차

 

1) 불만, 불편, 피해 접수

2) 1차 검토 : 2일 ~ 3일 소요

3) 1차 답변 : 일부 문제 해소

4) 2차 추가 상담 : 공정거래위원회 신고 및 기자회견 이슈제기

5) 2차 변호인단 연결 및 내용 검토 : 기업 불공정행위 및 약관 수정 요구

6) 공정거래위원회 신고 진행 후 결과 보고

 

플랫폼신고센터2플랫폼신고센터3플랫폼신고센터4

 

3. 신고 기간

 

2024년 5월 13일 ~ 2024년 7월 31일까지

 

※ 운영 결과여부에 따라 연장검토

 

4. 신고 사례(유형)

 

- 어플 캐쉬 구매시 수수료 과다부과

- 이용 플랫폼에 과도한 광고 노출

-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구매 취소, 교환, 환불 이슈

- 업체와의 분쟁을 온라인플랫폼에서 책임 회피 이슈

- 이용약관이 소비자에게 매우 불리한 경우

- 개인정보 유출 의심

-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억지 끼워팔기

-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과도한 요금 인상

- 부당한 요금부과

- 허위광고, 과장광고 등

 

5. 신고 방법

 

구글작성폼을 통해 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자신의 불편사항과 피해사례를 접수하시면 검토 후 따라 연락이 간다고 합니다.

 

플랫폼신고센터5

 

6. 기타정보

 

- 문의 전화번호 : 02-723-5303

- 문의 이메일주소 : min@pspd.org

- 신고접수 후 추가상담까지 약 5일 소요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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