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위한 광고 방법에는 인페이지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 디스플레이광고, 앵커광고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 베타테스트 진행중인 의도기반 링크광고인 "인텐트"광고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인텐드 광고를 설정하고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을 캡처를 통해 따라하기 쉽게끔 설명해드리고 이 "인텐트"광고가 실제 수익에 어떤 효과를 주고 있는지 1주 이상 노출한 결과값을 후기를 통해 전달드리겠습니다.
인텐트 광고란
인텐트 광고는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기법입니다.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나 검색어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의 노출 위치나 방식도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따라 다르게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여행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경우, 여행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텐트 광고는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텐트 광고 장단점
1. 장점
-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의 효과가 높습니다.
-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이탈률이 낮습니다.
2. 단점
-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수집하고 분석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의 노출 빈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의 내용이 사용자의 관심사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인텐트" 광고 설정하기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2. 메인 메뉴에서 <광고>를 클릭하고, 연필모양을 클릭해 광고를 수정합니다.
3. 오른쪽 메뉴 맨 위에 떠있는 <인텐트>광고 클릭 후 체크박스 채우고 사이트 적용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인텐트" 광고 효과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드라마틱한 수익변화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인텐트광고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미세하게 수익이 줄어들기까지 했습니다. 광고의 수가 많아서 그런지도 모르고 아직 베타실험단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실제 노출에서 수익까지 이어진 통계가 없기때문에 더 지켜봐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추후 변화가 생기면 업데이트하여 여러분 수익에도 도움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인텐트 광고 효과 확인하는법
-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보고서>클릭
- 왼쪽 메뉴에서 <광고형식>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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