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매거진/정보

줄 서지 않는다 : 현지인이 말하는 당일치기 '군산여행코스'

by ㈜골디로저 2023. 9. 22.
반응형

오늘은 군산에서만 40년 가까이 살아온 토박이, 원주민, 현지인이 추천하는 '군산여행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군산이라는 도시가 관광지화 되면서 현지인 입장에서는 원래 다녔던 식당만 가도 줄을 길게 서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군산에는 다들 아시는 이성당, 복성루, 지린성, 한일옥, 빈해원, 장미칼국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주말이 되면 줄이 100m는 서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줄을 서지 않으면서(즉, 시간을 절약하면서) 당일치기로 군산여행을 다녀오려는 연인들을 위한 군산데이트여행코스를 현지인, 원주민의 입장에서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군산여행
군산여행? 원주민이 추천해 드릴께요.


 

시간별로 군산에 도착해서부터, 점심식사 맛집(짬뽕, 칼국수, 빵집)에서 해결하고 당일로 군산의 관광코스를 대략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코스 공개합니다.

 

 

◎ 당일치기 군산여행 시간표 대신 만들어 드립니다. (관광지, 맛집, 명물)

줄 서지 않는다 : 현지인이 말하는 당일치기 '전주여행코스'

 

줄 서지 않는다 : 현지인이 말하는 당일치기 '전주여행코스'

오늘은 전주에서만 20년 가까이 직장생활을 해온 토박이, 원주민, 현지인이 추천하는 당일치기 '전주여행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주라는 도시는 전통적인 전라북도 제1의 관광도시입

gocompany.tistory.com


 

당일치기 연인들을 위한 군산여행 시간표 대신 만들기

 

지금부터 추천드리는 가게들에게 일절 의뢰받거나 원고료 받거나 하는것 없습니다. 아래는 시나리오일 뿐이지. 카페 음식점 관광지는 시간대별로 개인적으로 검색하여 찾으시길 바랍니다. 단지 제가 가본 가게들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1) 10시 : 군산도착 시나리오

 

10시에 군산에 도착하는 것으로 시나리오를 전개해 보겠습니다. 10시에 도착하기 전에 고속도로에 들러 간단히 요기거리를 드시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아침밥 개념이지만 가볍게 챙겨 먹어 주십시요.

 

처음 도착해서 갈곳은 카페입니다. 힘들게 군산까지 왔는데 오자마자 여행지 관광지 맛집을 소화하는 것은 별로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연인이라는 전제로 군산 도착후 분위기 좋고 경치 좋은 카페에서 천천히 숨돌리기를 권합니다.

 

군산카페추천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118, 금암동 273-70

"리투스카페"

 

리투스카페
내항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

 

전라북도 군산시 성산면 오성로 134-17, 둔덕리 199-5

"당골 한옥카페"

 

한옥카페
사진 예쁘게 찍히는 한옥카페

 

2) 11시 : 군산철길마을 관광(경암동 철길마을)

 

1시간 정도 카페에서 쉬시다가 군산IC에서 조금 오다보면 군산철길마을이 있습니다. 이쪽에서 첫 군산관광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옛날 교복입고 사진찍기, 80년대 간식먹기 등 연인끼리 사진 찍기 너무 좋습니다.

 

 

전라북도 군산시 성산면 오성로 134-17, 둔덕리 199-5

"군산철길마을(경암동 철길마을)"

 

철길마을
철길마을에서 첫 관광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3) 12시 30분 : 점식식사 추천 - 군산서래애 물총칼국수(콩국수, 손만두, 매운칼국수, 보쌈)

 

지린성이나 복성루, 빈해원으로 꼭 가셔야 되겠다면 당일치기이신 경우에는 빈해원, 왕산 중국요리(중화요리) 가게를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나머지 가게들보다는 줄을 덜 기다리셔도 됩니다. 하지만 중식이 별로 안내키시는 분들은 거의 줄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지인 맛집인 "군산서래애 물총칼국수"가게를 추천드립니다. 메뉴도 많고 맛도 있습니다.

 

 

 

군산 현지인이 가는 칼국수 맛집 : "서래애 물총칼국수" (+장미칼국수 NO)

전라북도 군산은 짬뽕, 이성당빵, 군산횟집 수산물, 박대 맛없는 곳을 찾기가 힘듭니다. 그 중에서도 칼국수는 장미칼국수가 가장 유명합니다. 저는 현지인으로 장미칼국수를 많이 다녔지만 군

gocompany.tistory.com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209, 문화동 918-10

"군산 왕산중화요리"

 

왕산
왕산이 줄이 적고, 주차장이 넓습니다. 가게 바로 뒷편이 공영주차장입니다.

 

전라북도 군산시 월명로 382, 미원동 332

"군산 복성루중화요리"

 

복성루
군산 복성루는 저도 못가봤네요. 너무 밀려서요.

 

전라북도 군산시 미원로 87, 미원동 78

"군산 지린성중화요리"

 

지린성
지린성하면 고추짬뽕, 고추짜장입니다.

 

전라북도 군산시 동령길 57, 장미동 21-5

"군산 빈해원중화요리"

 

빈해원
빈해원은 진짜 중국 느낌 납니다.

 

4) 14시 : 적산가옥, 시간여행축제거리 걷기 / 산책 (군산의 핵심 관광지)

 

식사를 마치셨다면 14시부터는 군산 시간여행축제가 열리는 일본 적산가옥 거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 곳은 일본 옛 가옥들이 많이 남아있어 구경할 것이 많고, 앙증맞은 수제 악세사리 가게, 공방 들도 많아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거리음식도 곳곳에 팔고,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에서 인증샷도 잊지 마십시요.

 

 

도보
주차 및 산책 도보 루트(적산가옥, 시간여행거리 산책경로 추천)

 

산책길
군산관광은 이곳이 진또배기에요.

 

산책길2
구석구석 산책, 도보 데이트 즐겨보세요.

 

5) 16시 또는 16시 30분 : 새만금 선유도 방향으로 이동, 약 30분 소요 예상

 

저녁식사는 회가 어떨까요? 선유도까지 가셔서 식사하셔도 되고, 아니면 선유도 가시는 길에 "등대로"이라는 분위기 좋은 군산 새만금 회식당이 있습니다. 아마 식당 도착하시면 5시 반정도 되실 것 같네요.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로 71, 비응도동 80-2

"군산 등대로 생선회 코스"

 

등대로
등대로 정말 맛있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진 않습니다.

 

6) 19시 : 새만금 선유도로 자동차로 드라이빙 하고 집으로 귀향

 

저녁식사까지 마치셨다면 선유도로 갑니다. 선유도는 야경이 멋집니다. 그리고 차로만 이동이 전부 가능하므로 당일치기의 경우 선유도 무녀도 포함해 한바퀴 휙 드라이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만약 1박을 예정하고 계시다면 선유도에서 1박을 보내고(펜션 많음) 다음날은 선유도에서 킥보드나 전기자전거 타고 유랑하거나 선유도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을 즐기셔도 됩니다.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125-1, 선유도리 213-3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선유도
선유도 정말 아름다워요!


 

 

완주 소양에서 청국장 맛집, 비빔백반 맛집 "윤가네 순두부" 후기

오늘은 완주군 소양면에서 청국장과 비빔채 백반 세트로 현지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맛집 "윤가네 순두부"가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도 진안군에 출장다녀오면서 먹고 왔는데요. 보통

gocompan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