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거진/정보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 3코스 소개 / 애월 해안도로 코스 후기

by ㈜골디로저 2024. 2. 7.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할까요? 네, 이미 아는 사람은 당일치기로 많이들 다녀오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와이프가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을 제안했을 때 처음엔 당황했지만, 실제 다녀오고 나니 정말 쾌적하더군요. 오늘은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당일치기 여행코스 3대장/3코스를 소개해 드리고, 제가 다녀온 애월코스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당일치기 비행기예약, 왕복티켓비용, 차량렌트, 맛집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행항공권예약3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

배타고 제주도 가는 방법: 비용 시간 차량선적(+목포/완도/여수/녹동/해남/부산/인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한번쯤 비행기가 아닌 배로 가는 계획을 생각해 보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실제 목포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여행하는 것을 계획하면

제주여행 당일치기 3코스 추천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대표적으로 3가지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코스들은 모두 제주도에서 인기 있는 관광지들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욕심내고 모두 하시려고 하면 너무 괴롭습니다. 3가지 코스 중 1가지 코스를 선택해서 동선을 짜시면 하루지만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1. 애월 해안도로 코스

애월 해안도로는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 중 하나로,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며 바다를 감상하고, 중간중간에 있는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2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3

2. 성산일출봉 코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일출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감상한 후, 근처에 있는 성산항에서 우도행 배를 타고 우도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우도에서는 자전거나 전기오토바를 대여하여 섬을 한 바퀴 돌아보거나, 우도봉에 올라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4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5

3. 중문관광단지 코스

중문관광단지는 제주도에서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는 천제연폭포, 대포주상절리, 여미지식물원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점심은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는 맛집에서 갈치조림이나 흑돼지 구이를 먹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6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7

차박 캠핑 데이트코스 여행지 추천 : 거리/도착시간/인근맛집 후기

차박은 혼자 떠나도 좋고 연인과 떠나도 좋은 새로운 여행 방법입니다. 오늘은 연인과 함께 떠나볼만한 차박 데이트장소 3곳을 직접 다녀온 경험에 빗대어 후기 정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주여행 당일치기 실제 후기

1. 김포 ▶ 제주행 왕복 티켓 예매하기

저와 제 와이프의 경우 평일에 같이 연차를 내고 제주를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장 빠르게 출발해서 가장 늦게 서울로 돌아오는 비행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9

- 김포 : 평일 아침 6시 출발 ~ 7시 10분 제주 도착 비행기

- 제주 : 평일 저녁 9시 20분 출발 ~ 22시 35분 김포 도착 비행기

비행기 요금은 1인당 싸게 예매하면 15만원에도 왕복 가능합니다. 14시간 정도 제주에 머무를 수 있으니 시간자체는 충분합니다.

제주행항공권예약34

2. 렌트 차량 수령하고 애월 해안도로로 출발

저와 아내는 곧바로 예약한 렌트카를 수령하고 애월 해안도로로 출발했습니다. 평일 잘만 예약하면 12시간 기준 렌터카 비용은 3만원 미만(경차기준)으로 가능합니다.

제주렌터카비교2

3. 애월 "우니담"에서 아침식사하기

애월읍에 위치한 우니담에서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와이프와 저 둘다 아침을 꼭 먹는 타입이라 아침먹고 움직이려고 우니담에 방문하게 됬습니다. 성게 미역국과 성게 덮밥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11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12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13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13길 107 2층

- 전화번호: 0507-1361-5433

- 대표 메뉴 : 성게덮밥, 성게미역국, 전복솥밥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7시 30분(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 4시)

4. 아침식사 후 카페에서 커피 마시기

애월 해안도로에는 다양한 카페가 있으며, 다음과 같은 카페들이 유명합니다. 사실 아무곳이나 들러도 다 그림같은 제주 바다가 펼쳐지니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21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22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23

1) 노을리

- 대표 메뉴 : 노을리에이드, 연탄빵

- 특징 :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한 대형 카페로,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음

2) 달력

- 대표 메뉴 : 라떼

- 특징 : 보라색 지붕과 내부 인테리어가 독특하며, 라떼가 맛있는 것으로 유명함

3) 본카페

- 대표 메뉴 : 케이크, 커피메뉴 외 음료

- 특징 : 2층 건물로 된 카페로 앞쪽에 주차공간이 넓게 있으며, 오션뷰가 멋진 카페로 다양한 케이크와 음료를 즐길 수 있음

낚시 차박하기 좋은 자동차 추천 : 중고차 가격/장점/준비물 후기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차박을 한번쯤 해 보셨을 겁니다. 일반 차량의 시트를 최대한 눕혀서 잠을 자더라도 매우 불편합니다. 오늘은 낚시 이외에도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1천만원

5. 아르떼뮤지엄 전시 관람하기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하여 전시를 감상했습니다. 아르떼뮤지엄은 몰입형 미디어 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 제주도 애월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과거 스피커 제조 공장이었던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면적 1,400평, 높이 10m에 육박하는 웅장한 공간에 빛과 소리가 만들어낸 10개의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25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26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27

빛과 소리가 만드는 영원한 자연을 테마로 해변/파도/폭포/꽃/달/숲 등 직접 예술 작품 속으로 들어가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입장 마감 오후 7시)

- 입장권 가격 : 성인 기준 17,000원 / 청소년 기준 13,000원 / 소인 기준 10,000원

6. "금돈가" 흑돼지 맛집에서 점심식사 하기

점심은 금돈가에서 흑돼지를 먹었습니다. 금돈가는 제주도 애월읍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으로,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입니다. 제주 애월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31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32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33

- 주소 : 제주시 애월읍 가문동남길 63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오후 10시30분

- 메뉴 : 흑돼지 본삽겹, 흑돼지 눈꽃목살, 흑돼지 등겹살, 흑돼지 목덜미살

7. 동문시장에서 가족친지 기념품, 선물까지 구매하기

점심식사 후에 해안도로를 달리다가 경치좋은 곳이 보이면 차를 세우고 쉬면서 놀면 됩니다. 돌아오면서 동문시장에서 가족들에게 줄 기념품을 구매했습니다. 제주 동문시장은 제주도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시장 중 하나로, 제주도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감귤을 비롯한 과일, 지역 특산품, 농산물, 다양한 먹거리 등을 구매할 수 있고, 기념품을 구매하기에도 좋습니다. 가격이 싼편은 아니지만,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아 꼭 들러보시면 좋겠습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관덕로14길 20

- 영업시간 : 매일 아침 8시 ~ 오후 9시

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41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52제주당일치기여행추천53

마치며

14시간은 생각보다 매우 긴 시간입니다. 제주여행 당일치기 코스를 고민하신다면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각 관광지의 입장료와 이용료는 계절과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는 날씨와 교통편을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제주행항공권예약378

반려동물 동반여행지 추천 : 반려동물 카페/펜션 순위 후기(+비용/가격)

2023년 말 기준으로 반려동물 수는 1,500만 개체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2024년 현재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맞닿아 있습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제가 직접 가 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