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매거진/정보

"행복하다"는 노인들의 8가지 비밀

by ㈜골디로저 2023. 9. 12.
반응형

대한민국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인빈곤율은 세계 1위이고 자살율도 마찬가지 입니다. 나의 노후를 국가에서 책임져 주지 않기 때문에 노인은 늘 불행합니다.

 

여기, 미국의 연구소에서 1000명 이상의 80세 이상의 노인이 참가한 연구가 있습니다. "나는 행복하다"라고 체크한 노인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한 8가지 비밀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행복노인
행복한 노인이 되려면

 

[ⓜ 매거진/경제] - 국민연금+개인연금+퇴직연금 = 노후재테크

 

국민연금+개인연금+퇴직연금 = 노후재테크

재테크에 대해 이후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재테크'는 결국 '내 노후의 비굴하지 않는 삶'을 위한 준비입니다. 우리는 결국 늙습니다. 큰 사고나 병으로 생을

gocompany.tistory.com


 

① 이른 아침 산책을 합니다.

 

 

노인들은 잠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벽 5시, 그들은 이미 아침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보통 30분에서 1시간 동안 걷고 적어도 한번 걸을 때 7000보 이상 걷습니다. 

 

 

의식적으로 운동을 생활화 합니다.

 


산책 후에는 하루 맞춤형 운동 루틴을 수행합니다. 그는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근력 균형운동도 병행합니다. 포인트는 능력에 따라 운동하여 절대 몸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수시로 소통합니다.

 


운동을 마친 후 탭이나 노트북을 꺼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에 로그인합니다. 노인의 사회적 고립은 위험합니다. 그래서 늘 소셜 미디어로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연락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합니다.(글쓰기)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거의 매일 자신의 생각, 경험 및 통찰력을 블로그에 쓰는 데 시간을 씁니다. 작고 일관된 행동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을 그려봅니다.

 

 

노인이 자화상을 그리는 것은 자신을 다시 인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새로운 취미를 생각합니다.

 


할아버지는 산책에서 본 꽃과 식물에서 영감을 받아 정원 가꾸기를 시작했습니다. 할머니는 리코더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경험은 노인이 되어도 늘 좋은 동기부여 방법입니다.

 

 

여러번 낮잠을 잡니다.

 


다양한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여러 번 낮잠을 청합니다. 휴식을 취해야 할 때를 알아야 장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먹을 것에 최대한 투자합니다.

 


노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활동적이지만 고기와 수산물, 고급와인 등 먹는 것에 대한 즐거움에 대한 것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가장 좋은 웰빙은 식사의 균형입니다.

 

 

[ⓜ 매거진/건강] - 치매야 가라. "101살 의사가 말하는 두뇌의 노화방지"

 

치매야 가라. "101살 의사가 말하는 두뇌의 노화방지"

하워드 터커 박사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출신의 신경과 전문의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의해 "최고령 의사"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법학 학위를 받고 60대 후반에 오하이오 변호사 시험에 합격

gocompany.tistory.com